본문 바로가기

여행지/강원권

강릉 테라로사

커피공장에서 즐기는 맛있는 커피 한 잔 테라로사

 

한적한 시골에 자리한 커피공장으로 직접 로스팅한 커피를 핸드 드립으로 만들어 주는 카페를 함께 운영한고 있다. 이곳에서 로스팅된 커피는 전국의 유명한 호텔과 커피전문점으로 납품하는데, 구매처에서 요구하는 까다로운 품질과 맛을 만족시키기 때문이다.

길가 작은 팻말을 따라 안으로 들어가면 그윽한 커피향이 자동차 창 너머 들어오고, 그 향기에 취할 무렵 앞을 옛스럽게 생긴 멋진 건물의 테라로사가 나타난다. 안으로 들어가면 여러나라에서 수입된 다양한 종류의 커피 포대가 차곡 차곡 쌓여 있고 한쪽에 커피를 로스팅하는 대형 기계가 눈에 들어 온다. 또한 커피를 만들고 마시는데 필요한 다양한 도구도 곳곳에 전시되어 있다.

천천히 둘러본 후 햇빛 들어오는 창가 테이블에 앉아 갓 구운 원두로 내린 커피를 마셔보자, 신선하면서 그윽한 커피의 맛과 향이 입과 코를 타고 온 몸으로 스며든다.

이곳의 특별한 메뉴인 '데이트 코스'를 주문해보자. 도시에서 커피 한 잔 마실 가격에 바리스타가 만들어주는 세 잔의 커피를 원하는 잔에다 마실 수 있다(단 주말에는 해당사항없음). 여러 종류의 커피 중에서 자기가 직접 고르거나 바리스타의 추천을 받아 결정하면 된다.

이렇게 맛을 보고 마음에 든 커피가 있다면 나가는 길에 사가면 되겠다. 원두 가격도 저렴한 편이다. 커피와 어울리는 먹거리로 빵과 케이크를 매일 만들며, 공장과 함께 이쓴 식당에서는 파스타류의 단품요리나 양식 코스요리를 차려내는데, 식사시간이 되면 찾는 사람으로 붐빈다.

 

 

 

 

 

 

 

 

 

 

 

 

 

 

'여행지 > 강원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천 산소길  (0) 2011.08.18
동해안의 또하나의 꽃축제 삼척 유채꽃 축제  (0) 2011.05.05
강릉 경포 벚꽃축제  (0) 2011.05.05
내륙 속의 바다 춘천 소양호  (0) 2011.05.05
구절양장 구절리...  (0) 2011.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