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지/제주권

여미지식물원(2)

 

"아름다운땅" 이란 뜻을 담은 여미지식물원은 제주도를 찾는 사람이면 대부분 한번 쯤은 들러보는 명소로 커다랗고 특이하게 생긴 온실식물원이 이곳의 상징이다. 다육식물원, 아열대식물원등 여섯 가지의 주제를 가지고 식물을 전시하고 있다. 화접원에서는 꽃의 여왕이라 불리는 구근베고니아를 볼 수 있으며 수색식물원에서는 다 자라면 잎의 크기가 2m에 달하는 빅도리아 수련이 눈길을 끈다. 또 열대과수원에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바나나, 망고 등을 비롯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카카오까지 다양한 과수들이 자라고 있다. 


온실 가운데는 전망탑이 있으니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보자. 위에 오르면 여미지의 아름다운 모습을 한눈에 답을 수 있으며, 고개를 들어 멀리 바라보면 넓게 펼쳐진 제주 중문 앞바다의 시원한 풍경이 창 너머 펼쳐진다. 맑은 날이면 마라도까지 조망 할 수 있다고 한다.  또 북쪽으로는 한라산의 모습을 조망할 수도 있다.


하나하나 주제를 가지며 한데 모여 어울리는 온실식물원이 실내악이라면 야외식물원의 다양하며 웅장한 그 느낌은 교향악에 비유할 수 있을 것이다. 한국정원, 일본정원을 비롯해 프랑스정원과 이탈리아정원이 만들어져 있어 동,서양의 정원을 감상할 수 있으며, 침상원과 소철원에서는 형형색색의 꽃들과 사계절 푸르른 야자수들이 열대의 분위기를 만들고 있다. 


온실 뒤로는 넓은 잔디광장주변으로 높인 의자에 앉아 한가로이 쉬는 사람들이 많다. 관람전이나 또는 관람을 마치고 나오면서 입구에서 대기하고 있는 관람열차를 타고 식물원 전체를 한 바퀴 돌아보는 것도 여미지를 즐기는 방법이다 .

 

 

 

 

 

 

 

 

 

 

 

 

 

 

 

 

 

 

 

 

 

 

 

 

 

 

 

 

 

 

 

 

 

 

 

 

 

 

 

 

 

 

 

 

 

 

 

 

 

 

'여행지 > 제주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 외돌개  (0) 2011.09.15
대포 주상절리(지삿개 주상전리)  (0) 2011.09.15
여미지식물원(1)  (0) 2011.09.15
서귀포 용머리 해안  (0) 2011.09.14
산방산  (0) 2011.09.14